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2025-2학기 수강변경(정정) 및 수강허가서 온라인 신청 안내

등록일 2025-09-04 작성자 전가은 조회수 25

< 수강 변경(정정) 기간 >

구분

일정

비고

수강 변경

9.3.()~9.5.()

10:00 17:00

수강신청 방법과 동일

수강허가 신청

9.3.()~9.4.()

10:00 17:00

종합정보시스템>수업업무>신청업무>수강허가신청

1. 수강변경(정정

- 수강하고자 하는 과목의 여석이 있을 경우 변경 기간에 온라인 수강신청

      (* DU실용영어(2) 교과목은 학과 또는 단대 개설 수업을 수강하여야 하며 졸업 등의 사유로 타단대 

         수업을 신청하고자 하는 경우에는 수강허가를 신청할 수 있음)

   - 수강인원 초과로 수강신청이 불가할 경우, 온라인으로 수강허가 신청(담당교수 승인 필요)  

   - 수강변경 내역에 대한 LMS반영은 변경 다음날 부터 적용됨

   - 폐강공고: 9. 10.(수) 예정

 

2. 수강허가 신청

  가. 수강허가 신청 방법: 종합정보시스템을 통한 온라인 신청

  나. 수강허가 신청 및 수강허가 승인 절차

     1) 학생(수강허가 신청)

       가) 수강허가 신청

        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▶ 수업업무  ▶ 신청업무 ▶ 수강허가 신청 ▶ 과목검색(수강번호, 교수명,

         교과목명 중 택1)  ▶ 희망 과목 선택 후 수강허가 신청 클릭  ▶ 사유 입력  ▶ 수강허가신청 클릭  

         ▶ 닫기

       나) 수강허가 확인

        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 ▶ 수업업무  ▶ 신청업무  ▶ 수강허가 신청  ▶ 수강허가신청 내역 

          상태표시 확인

        다) 수강허가서 상태 설명

 신청

승인 

처리 

미처리 

 담당교수

미확인

 수강허가

 승인

 수강신청

완료

 신청학점 초과, 시간 중복, 기이수과목 등 사유에 해당될 경우 미처리(수강허가신청 불가 항목, 유의사항, 처리불가 사례 등)되오니 학생 본인이 직접 사유를 확인하고 수강변경 기한 내 조치를 해야 처리 완료됨